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삼성전자, 연례 '글로벌 테크세미나'서 QLED 집중 조명

송고시간2019-03-10 08:59

스페인서 스타트…'퀀텀프로세서' 등 2019년형 QLED TV 신기술 소개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유럽을 필두로 시작한 올해 '글로벌 테크 세미나'에서 최근 출시한 '2019년형 QLED TV'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8년째인 '글로벌 테크 세미나'는 영상·음향 분야 전문매체와 업계 전문가 등을 초청해 삼성 TV의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행사다. 올해는 스페인을 시작으로 다음달 말까지 전세계 주요 지역에서 진행된다.

현지시간 지난 7~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행사에서는 신제품 QLED TV에 탑재된 인공지능(AI) 화질 엔진인 '퀀텀 프로세서', 고해상도 게임에서도 빠른 장면 전환이 가능한 '게임 모드'를 집중 조명했다.

또 TV가 꺼졌을 때 검은 화면이 아닌 뉴스, 날씨, 사진, 음악 등 소비자들이 원하는 콘텐츠와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매직스크린' 모드와 AI 플랫폼 '뉴 빅스비' 등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미국에 이어 이달에는 유럽 42개국과 한국 시장에 2019년형 QLED TV를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2018년형 QLED TV를 앞세워 2천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 글로벌 점유율 44.3%, 75인치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는 54.4%를 기록했다"면서 "올해 프리미엄 TV 시장의 주도권을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연례 '글로벌 테크 세미나'서 QLED 집중 마케팅
삼성전자, 연례 '글로벌 테크 세미나'서 QLED 집중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는 2019년형 QLED TV를 출시하며 7일 유럽을 필두로 다음달말까지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글로벌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 [삼성전자 제공]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