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G전자, 북미 음악축제 SXSW서 롤러블TV 등 혁신가전 소개

송고시간2019-03-10 10:00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전자[066570]는 미국 텍사스주(州) 오스틴에서 열린 북미 최대 음악축제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서 혁신 TV·가전 제품들을 대거 전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단독 전시장인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에는 세계 최초의 롤러블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비롯해 캡슐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인공지능(AI) 로봇 'LG 클로이' 등이 소개됐다.

아울러 AI를 기반으로 사용자와 교감하는 로봇 5종과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용 봉, 프로젝터를 활용한 벽시계, 쥬얼리 타입의 무선이어셋 등도 선보였다.

LG전자는 또 현지시간 지난 8일에는 전시장에 미디어 관계자와 테크 블로거 100여명을 초청, '오픈 이노베이션'에 대한 토크 세션과 함께 LG 홈브루가 만든 수제 맥주 시음회 등도 진행했다.

SXSW는 매년 3월 오스틴에서 열리는 음악, 영화, 정보기술(IT)을 아우르는 융복합 축제로, 30여 개국에서 13만명 이상 참가한다.

LG전자, 북미 음악축제 SXSW서 롤러블TV 등 혁신가전 소개
LG전자, 북미 음악축제 SXSW서 롤러블TV 등 혁신가전 소개

(서울=연합뉴스) LG전자가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에 참가했다. 응원용 봉 '판타스틱'이 촘촘히 꽂혀있는 벽 앞에 전시된 LG 클로이 로봇들. [LG전자 제공]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