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캠퍼스, 예비 창업가 교육과정 '오즈이노베이션랩' 모집
송고시간2019-03-05 17:40
▲ 스타트업 인재육성 전문기관 스타트업캠퍼스는 오는 28일까지 대표 프로그램인 시그니처코스의 '오즈(OZ)이노베이션랩'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예비 창업가들의 역량 강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고도화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6기는 4∼7월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16주 전일제로 운영된다.
이번 기수는 참가자의 사업 분야에 맞춘 사업 기획과 시장 분석, 프로젝트 수행 및 주 2회 이상 사업화 전문코칭을 포함한 개별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교육 기간 내 캠퍼스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프로토타이핑 지원금 및 우수팀 상금 총 2천6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들은 해당 과정 중 스타트업캠퍼스에서 개설하는 사업확장 단계 전문교육인 '오즈스페셜라이즈드코스'의 '스타트업 퍼실리테이터 양성 교육과정'과 '단기심화 교육과정'에 추가로 참가할 수 있다.
4기 과정을 수료한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투코그니션(RE2COGNITION) 박종진 대표는 "이전에는 아이디어는 많았지만, 창업하려면 어떤 것이 필요한지 전혀 알지 못했다"며 "스타트업캠퍼스의 교육 프로그램들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BI·Brand Identity)를 수립하거나 시장분석, 판매 경로를 파악하고 시험해 볼 수 있는 등 사업 실행 방안을 배울 수 있어 추천한다"고 말했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오즈이노베이션랩 6기 과정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스타트업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스타트업캠퍼스는 아르콘이 경기도,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과 민관협력사업으로 운영하는 기관이다. (연합뉴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3/05 17:4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