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3·1운동 100주년, 화성 제암리 일원 체험 행사 '풍성'

송고시간2019-02-28 14:04

골든벨·포토존·VR체험존·플래시 몹·시티투어

(화성=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일제 강점기 집단 학살사건이 발생하는 등 가장 치열하게 만세운동이 진행된 경기 화성시에서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다음 달부터 다양한 체험 행사가 열린다.

모이자 제암리로! 행사 포스터
모이자 제암리로! 행사 포스터

[화성시 제공]

화성시는 향토박물관에서 내달 1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 30분 2차례에 걸쳐 기획전시를 활용한 '화성 3·1운동 골든벨'을 개최한다.

가족 단위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 전까지 박물관이나 화성시에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기획전시 '독립, 그 이상의 역사 화성사람들'을 관람하고 나서 퀴즈를 푸는 방식이며, 참가자나 우승자에게는 푸짐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기획전시 '독립, 그 이상의 역사 화성사람들' 포스터
기획전시 '독립, 그 이상의 역사 화성사람들' 포스터

[화성시 제공]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에서는 1일과 2일 지역 독립운동가의 활동을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 만든 이야기 부스, 독립운동가 캐릭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독립운동 VR체험존 등으로 구성된 '모이자 제암리로!'를 운영한다.

순국기념관 내 교육관에서는 일본 경찰의 눈을 피해 태극기를 전달하고 만세운동에 참여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사강시장 보드게임', 100년 전 그날의 함성을 액자에 담아보는 입체액자 만들기, 태극기 액자 만들기 등 체험 행사도 마련됐다.

행사 당일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순국선열의 희생을 보다 가까이에서 느껴보고 싶다면 화성 시티투어 '하루'도 있다.

시티투어는 제암리 등 관내 3·1운동 대표 유적지와 만세길 탐방을 비롯해 3·1운동을 주제로 한 체험과 공연,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당일 여행 프로그램이다.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은 물론, 창문아트센터(태극기 나무 만들기, 독도 만들기), 예랑도예원(만세컵만들기), 아트센터 움(태극기 목걸이 만들기), 발안만세시장(만세운동 플래시몹), 만세길 트래킹 등 다양한 코스로 16일부터 4월 14일까지 총 20회 운영된다.

시티투어는 관련 홈페이지에서 5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

화성시 관계자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화성지역 순국선열의 아름다운 희생을 기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goal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