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관영 "3당 원내대표·정개특위 간사, 당장 선거제 협상 제안"

송고시간2019-02-28 11:11

"끝장토론 해서라도 결론 내야…민주·한국 즉각적 응답 요구"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김연정 기자 =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28일 선거제 개혁과 관련해 "3당 원내대표와 정개특위 간사가 오늘이라도 당장 모여 선거제 개혁 합의 도출을 위한 협상을 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원활하게 합의하지 못할 경우 마지막 결단을 내릴 수밖에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연동형 비례대표제(정당득표율에 정비례하는 의석배분 선거제도)로의 합의를 위한 시한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그동안 논의 과정을 고려했을 때 마음만 먹으면 며칠 내로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거제 개혁에 확실한 의지를 갖고 끝장토론을 해서라도 결론을 내야 한다"며 "문제는 양당(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의지다. 양당의 즉각적 응답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저임금 결정체계 개편안과 관련해서는 "흡족한 수준은 아니지만 최저임금 결정 구조를 새롭게 하고, 위원회 구성도 불합리한 구조를 해소하려고 노력한 데 대해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김관영 "3당 원내대표ㆍ정개특위 간사, 당장 선거제 협상 제안"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발언하는 김관영
발언하는 김관영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2.28 toadboy@yna.co.kr

jesus786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