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설화로 오감만족"…고흥 분청문화 박물관 설화문학실 26일 개관

송고시간2019-02-25 16:15

설화문학실
설화문학실

[고흥 분청문화 박물관 제공]

(고흥=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대규모 분청사기 도요지에 들어선 고흥 분청문화 박물관이 설화 문학실 새 단장을 마쳐 26일 개관한다.

25일 고흥 분청문화 박물관에 따르면 설화 문학실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역 전략산업 특화과제 지원사업에 선정돼 '설화 속으로 GO(고), 興(흥)'을 주제로 전시 콘텐츠를 선보인다.

입구 바닥에는 '반딧불의 숲'이라는 미디어 작품이 설치돼 설화 세상으로 들어가는 통로를 연출했다.

바닥에 있는 반딧불이 관람객의 동선을 따라 빛무리를 지어 날아오르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관람객의 동작에 반응하는 '설화 속 비밀'은 22m에 이르는 대형 미디어월에 디지털 기술로 도깨비불, 승천하는 용 등 설화 속 판타지를 실감 나게 구현했다.

색상 차이를 이용해 피사체를 다른 화면에 합성하는 크로마키 벽면이 설치된 '이야기 속으로'에서는 지명에 설화가 얽힌 고흥 다섯 곳의 이미지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수집한 설화를 바탕으로 만든 설화 블록, 설화 퍼즐, '설화 속 동물 찾기' 미션 북 등 다양한 놀이·체험 콘텐츠가 관람객을 기다린다.

박물관 관계자는 "고흥의 대표적 설화 30여편을 선정해 최신 기술을 접목, 오감 만족 콘텐츠로 구성했다"며 "어린이를 포함한 관람객들이 고유 정신문화인 설화를 더 재미있고, 쉽게 받아들이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분청문화 박물관은 분청사기 도요지인 고흥군 두원면 운대리 가마터에 자리 잡았으며 분청사기를 중심으로 고흥 특유의 역사, 문화유산을 모아놓은 곳이다.

고흥 분청문화 박물관
고흥 분청문화 박물관

[고흥 분청문화 박물관 제공]

sangwon70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