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충남소식] 대전교육청 공약 시민지원단 회의…의견 수렴

송고시간2019-02-21 16:00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21일 2018년 하반기 공약이행 실적을 자체평가하고, 공약이행에 대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한 공약 시민지원단 회의를 했다.

대전교육청 공약 시민지원단 회의
대전교육청 공약 시민지원단 회의

[대전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지난해 공개 모집해 대전 시민 25명으로 구성된 공약 시민지원단은 이날 정책 방향별로 4개 분과로 나눠 교육감 공약이행에 관해 깊이 있게 논의했다.

회의에서 모인 의견은 공약 담당 부서 검토를 거쳐 정책 추진에 반영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주요 공약이행성과로 단위학교 평가를 과정 중심 자체평가로 전환해 자율 운영체제를 강화하고, 올해부터 무상급식과 중·고 신입생 교복 무상지원으로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는 것 등을 들었다.

대전 서부교육지원청 내부 중앙계단에 '청렴 계단' 조성

(대전=연합뉴스) 대전 서부교육지원청은 일상생활 속에서 매일 청렴을 상기시키기 위해 '청렴 계단'을 조성했다.

대전 서부교육지원청 '청렴 계단'
대전 서부교육지원청 '청렴 계단'

[대전 서부교육지원청 제공=연합뉴스]

직원들과 민원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내부 중앙계단에 조성된 청렴 계단은 1층부터 3층까지 계단 면에 청렴 명언과 표어 등을 부착했다.

배구 김연경 선수·㈜언더아머코리아 대전원명학교 배구부 후원

(대전=연합뉴스) 터키 프로배구 무대에서 활약 중인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엑자시바시팀) 선수와 ㈜언더아머코리아는 20일 대전 원명학교 배구선수들(15명)을 위해 운동화와 스포츠의류, 가방 등 후원 물품을 기증했다.

대전원명학교 배구부 후원물품 기증
대전원명학교 배구부 후원물품 기증

[대전원명학교 제공=연합뉴스]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리는 2019 아부다비 스페셜올림픽 세계하계대회(3월 8∼23일) 배구 국가대표로 선발된 대전 원명학교 홍수민, 김태현, 김민호, 정준우, 민한별 학생들 관련 기사를 접한 김연경 선수는 "강한 의지로 신체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선수들의 아름다운 도전에 큰 박수를 보내며 늘 부상 조심하고 건승하기를 바랍니다"라는 인사를 전했다.

대전교육청, 제2기 학부모보듬위원회 위원 위촉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21일 청 내 5층 대회의실에서 제2기 '학부모보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했다.

대전교육청, 제2기 학부모보듬위원회 위원 위촉
대전교육청, 제2기 학부모보듬위원회 위원 위촉

[대전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학부모보듬위원회는 대전교육청 조례로 지정된 사업으로 시교육청과 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 2년 연속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상담 활동에 조예가 깊은 상담 전공자 4명이 제2기 학부모보듬위원회 학부모 위원으로, 현직 경찰관, 법률 전문가, 사회복지사 1명씩 3명이 전문가 위원으로 각각 위촉됐다.

위원회는 학교에서 상담·멘토링이 필요한 학생의 담임과 상담교사의 신청을 받아 학생에게 필요한 맞춤형 보살핌을 지원하며, 상황에 따라 법률적 지원, 사회 제도적 지원, 위기 지원 등도 한다.

충남 초등 6학년 담임교사 소프트웨어교육 연수

(홍성=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은 21일부터 28일까지 14개 교육지원청에서 도내 초등학교 6학년 담임교사 전체를 대상으로 '교실 속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을 위한 소프트웨어교육 연수'를 진행한다.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초등 교원의 소프트웨어교육 지도 역량을 개발하고 효율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마련할 수 있도록 언플러그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EPL), 피지컬 컴퓨팅 등 내용을 세분화해 초등 실과교과서에 포함된 소프트웨어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중국 베이하이시 대표단, 논산시 방문

(논산=연합뉴스) 중국 남부 광시좡족(廣西壯族) 자치구 베이하이(北海)시 대표단이 21일 충남 논산시를 방문해 두 도시 간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중국 베이하이시 대표단, 논산시 방문
중국 베이하이시 대표단, 논산시 방문

[논산시 제공=연합뉴스]

대표단은 우리 의회의 법사위와 정무위가 통합한 형태의 상임위 역할을 하는 베이하이시 당 위원회 정법위원들로 구성된 8명이다

대표단은 황명선 시장을 면담하고 딸기 농가 체험에 이어 선샤인랜드와 스튜디오 시설을 참관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