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신공항 어쩔겁니까" 한국당 TK 의원들 대통령에 공개질의

송고시간2019-02-21 15:50

주호영 '문 대통령에게 드리는 질의서를 들고'
주호영 '문 대통령에게 드리는 질의서를 들고'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자유한국당 주호영 의원(오른쪽 두번째)이 21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왼쪽 두번째)을 만나 영남권 신공항 건설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전달하는 질의서를 건네고 있다. kjhpress@yna.co.kr

(대구=연합뉴스) 이강일 기자 = 자유한국당 대구·경북지역 국회의원 22명으로 구성된 대구·경북발전협의회(회장 주호영 의원)는 21일 영남권 신공항 건설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에 대해 공개 질의했다.

공개질의서에서 의원들은 지난 13일 영남권 신공항과 관련한 대통령 발언의 진의를 구체적으로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또 신공항과 관련한 공인되고 합의된 국제전문기관 연구조사 결과에 대해 다른 검증이 필요한지, 검증이 필요하면 그 경우와 방법, 사업 지연에 대한 대책도 물었다.

이와 함께 대구공항통합이전 계획에 변동이 있는지와 변동이 있을 경우 신속한 추진을 위해 어떤 방안을 마련하고 있는지도 물었다.

의원들은 대통령이 분명하고 확고한 의지로 김해신공항 건설과 대구공항통합이전 문제를 풀어달라고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13일 부산에서 동남권 신공항과 관련해 "(영남권) 5개 광역단체 뜻이 하나로 모인다면 결정이 수월해질 것이고, 만약 생각들이 다르다면 부득이 총리실 산하로 승격해 검증 논의를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해 가덕도 신공항 재추진을 시사했다는 해석을 유발했다.

대구공항 전경
대구공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leek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