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민주당 도의원들 "김진태 의원은 사죄하고 강원도 떠나라"

송고시간2019-02-21 13:42

"춘천 망신! 김진태 의원은 사퇴하라!"
"춘천 망신! 김진태 의원은 사퇴하라!"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원도의원들이 21일 오전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최근 '5·18 망언' 논란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김진태(춘천) 의원의 사퇴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2019.2.21 conanys@yna.co.kr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원도의원들이 '5·18 망언' 논란과 관련 자유한국당 김진태(춘천)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도의원들은 21일 오전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김 의원은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국회의원직을 즉각 자진해서 사퇴해 민주 영령들에게 사죄하고 춘천(강원도)을 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민주주의를 위해 피 흘린 숭고한 영령들 앞에 끝없이 용서를 빌어도 모자랄 판에 5·18 민주화운동과 유가족을 모독하는 발언을 서슴없이 하면서 후안무치함의 끝을 보여주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이를 바로잡아야 함에도 당 대표 출마를 선언했다는 이유로 징계 결정을 유예하면서 5·18 폄훼를 묵인·방조하고 있다"며 "김 의원은 '이제 홀가분하다'며 사과 대신 농담을 하며 국민을 우롱·기만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민주당 도의원들은 "자유한국당은 김 의원을 즉각 출당 조치하고, 국회는 김 의원을 즉각 제명하라"고 촉구했다.

"춘천 망신! 김진태 의원은 사퇴하라!"
"춘천 망신! 김진태 의원은 사퇴하라!"

conany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