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ADRF, 동화책 영어번역 봉사동아리 '희망드림 8기' 모집

송고시간2019-02-21 10:41

ADRF, 동화책 영어번역 봉사동아리 '희망드림 8기' 모집 - 1

▲ 국제 아동교육 후원단체 아프리카아시아난민교육후원회(ADRF·회장 권이종)는 동화책 영어번역 봉사동아리 '희망드림 제8기'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희망드림은 2012년 시작된 ADRF의 동화책 영어번역 봉사 활동으로, 그동안 번역된 동화책들은 3만여 권이 넘는다. 이 책들은 아프리카, 아시아 지역 빈곤국 아이들의 교육 사업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희망드림 활동은 해외 희망교실(한국의 방과후 교실) 아동들에 대한 인성교육 교재로 활용되며, 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들은 그림을 통해 상상력과 언어 능력을 키우게 되는 등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고 ADRF는 평가했다.

희망드림 8기 응모 자격은 국내에 거주하는 중·고·대학생으로 구성된 동화책 번역 실력을 갖춘 동아리에 주어지며, 1년 이상 꾸준히 활동할 수 있어야 한다.

모집 기간은 내달 20일까지이며, 총 500개 동아리를 모집한다. 지원 방법은 ADRF 홈페이지(http://www.adr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RF는 1994년 아프리카 라이베리아 난민 구호 활동을 시작으로 발족한 비영리민간단체(NPO)로, 세네갈, 케냐, 에티오피아, 몽골, 미얀마, 인도네시아, 네팔, 라오스, 필리핀, 캄보디아 등 전세계 14개 국가에서 다양한 교육 지원사업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