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카페24, 대만 패밀리마트와 편의점 택배서비스 협약

송고시간2019-02-21 09:46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카페24'는 대만 패밀리마트와 현지 편의점 택배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카페24[042000]와 대만 패밀리유한회사, 패밀리마트 물류 자회사 일익유한회사, 글로벌 통관 기업 ACS월드와이드익스프레스는 한국·대만 전자상거래 배송 경쟁력 강화를 위한 4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카페24와 3개 기업은 분야별 인프라와 노하우를 교류해 신속하고 정확한 대만 내 편의점 택배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만 고객이 원하는 패밀리마트에서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카페24는 수령지 선택이 가능한 대만 편의점 지정기능 개발·솔루션 연동을 한다. 또 ACS월드와이드익스프레스는 원활한 수입통관을 진행하며, 일익유한회사는 지정된 현지 패밀리마트 점포로 빠른 배송을 지원한다.

대만은 온라인 상품 구매 시 편의점 택배 수령 비중이 82.4%에 이르는 나라일 정도로 편의점 택배 서비스가 활성화 돼 있다고 카페24는 설명했다. 패밀리마트는 대만 전역에 3천350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업계 점유율은 30%가 넘는다.

[카페24 제공]
[카페24 제공]

왼쪽부터 유기무 일익유한회사 부총경리, 이재석 카페24 대표 이사, 진완양 패밀리마트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부 본부장, 임일생 ACS월드와이드익스프레스 대표.

chunj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