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NH농협은행 정구팀 창단 60주년 기념행사…은퇴선수들 한자리에

송고시간2019-02-17 18:06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NH농협은행은 지난 16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농협대에서 정구팀 창단 60주년 기념행사를 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에는 정구팀 초창기 선수인 위명숙씨를 비롯한 은퇴 지도자·선수 80여명이 함께했다. 이대훈 행장 환영사와 감사패 전달, 축하 공연이 이뤄졌다.

NH농협은행 정구팀 창단 60주년…은퇴선수들 한자리에
NH농협은행 정구팀 창단 60주년…은퇴선수들 한자리에

NH농협은행은 지난 16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농협대에서 스포츠단 정구팀 창단 60주년 기념행사를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대훈 행장(두 번째 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과 정구 은퇴 지도자·선수, 현역 선수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제공=연합뉴스]

농협은행 정구팀은 1959년 농협중앙회 전신인 농업은행 시절에 창단했다.

국내대회 최다 우승 기록이 있으며 아시안게임 금메달 13개, 세계정구선수권 금메달 14개를 획득했다.

이 행장은 "앞으로도 농협은행이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하고 정구 명가의 명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후배 선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정구팀 창단 60주년…은퇴선수들 한자리에
NH농협은행 정구팀 창단 60주년…은퇴선수들 한자리에

NH농협은행은 지난 16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농협대에서 스포츠단 정구팀 창단 60주년 기념행사를 했다고 17일 밝혔다. 1964년 정구팀 초창기 위명숙(왼쪽부터)·장영자·이정강·박옥순·김일출자·차화자 선수와 이기삼 코치가 국내대회 정구 단체전 우승 후 찍은 기념사진. [NH농협은행 제공=연합뉴스]

hye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