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경두, UAE국방특임장관과 회담…국방·방산협력 강화논의

송고시간2019-02-17 13:24

육·해·공군 인적교류 및 상호 교육훈련 참관 활성화하기로

정경두 국방장관, 모하메드 아흐메드 알 보와르디 UAE 국방특임장관과 회담
정경두 국방장관, 모하메드 아흐메드 알 보와르디 UAE 국방특임장관과 회담

[국방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16일(현지시간) 모하메드 아흐메드 알 보와르디 UAE 국방특임장관과 회담을 갖고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양측은 육·해·공군 인적교류와 상호 교육훈련 참관 등 군사교류를 활성화하고, 국제적 공동 관심사인 사이버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사이버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양측은 또한 공동연구개발과 과학기술협력 등 기술 분야의 협력을 강화해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방산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 장관은 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국제방산전시회(IDEX 2019)에 참석 중인 한국 기업에 대한 UAE 측의 특별한 관심을 당부하기도 했다.

알 보와르디 장관은 양국 국방교류협력의 첨병으로 UAE에 파견된 한국군인 아크부대의 공헌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정 장관은 또한 알 보와르디 특임장관에게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관해 설명하고, 중동지역에서 유일하게 우리와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고 있는 우방국인 UAE의 지지와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알 보와르디 특임장관은 UAE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남북관계 발전을 변함없이 지지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정 장관은 아부다비 국제방산전시회의 부대행사로 16일(현지시간) 열린 국제국방회의(IDC)에도 참석했다.

국제국방회의(IDC)에 참석 중인 정경두 국방부 장관
국제국방회의(IDC)에 참석 중인 정경두 국방부 장관

[국방부 제공]

hoj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