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대표도서관,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다채

송고시간2019-02-17 09:32

4월 30일까지 독립운동 현장과 운동가 소개 전시·독립선언서 쓰기 등

경남대표도서관
경남대표도서관

[경남도 제공]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대표도서관은 3·1 독립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도서관은 3·1 독립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전시, 강연, 영화상영, 나의 독립선언서 쓰기대회 등 5개 분야의 행사를 마련한다.

이들 행사는 오는 23일부터 4월 30일까지 열린다.

'책 속, 경남 3·1 운동 정신의 기억'이라는 주제로 3·1운동 관련 도서 및 경남 독립운동 현장, 운동가를 소개하는 전시가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3월 7일에는 '우리가 독립운동가를 기억하는 방법'이라는 주제의 독립만세 청년 토크콘서트를 열어 청소년을 상대로 한 3·1운동 정신과 우리 역사를 바로 알기 위한 토론장을 마련한다.

같은 달 9일에는 대한민국 홍보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초청해 '경남 독립운동 정신을 찾아서'라는 주제의 강연회를 도서관 대강당에서 연다.

3월 한 달간 매주 일요일에는 독립운동가의 삶을 재조명한 '영화로 보는 독립운동가'를 상영할 계획이다.

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영화상영회는 '도마 안중근', '동주', '대장 김창수', '1919 유관순-그녀들의 조국' 등이 상영되고 도민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나의 독립선언서 쓰기' 프로그램도 기획해 3·1 운동의 역사적 의미와 숭고한 가치를 상기시킨다.

이러한 행사는 경남대표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yeongnam.go.kr)에서 알 수 있다.

강현출 경남대표도서관장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경남 독립운동가와 독립정신을 되새기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려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b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