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중구 '올해의 관광도시' 맞아 관광플랫폼 구축

송고시간2019-02-17 09:42

울산중구청
울산중구청

[울산중구 제공]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울산시 중구는 2019 올해의 관광도시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관광플랫폼 '센트럴'(Central)을 구축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센트럴은 외부 관광객의 정보 습득 채널을 다양화하고, 전문적인 통합마케팅을 통해 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운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 성공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센트럴에서는 중구에서 열리는 축제와 행사, 공연·전시, 강연,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람·참여 신청도 가능하다.

중구에 위치한 50여 개 업체가 참여해 활동 중이며 중구청은 추후 결제 서비스와 카카오톡 알림서비스까지 결합해 서비스 품질 고도화를 이뤄낸다는 계획이다.

센트럴에 참여하고 싶은 업체는 센트럴 홈페이지(www.ucentral.co.kr)에서 행사나 홍보, 이벤트 등을 등록하면 된다.

단, 중구 내에서 열리는 행사만 등록할 수 있다.

궁금한 점과 자세한 내용은 중구 문화관광과 전화(☎052-290-3695)를 이용하면 된다.

중구 관계자는 "산재한 문화예술관광 업체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함께 홍보할 수 있을 것이다"며 "방문객에게 다양한 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업체들에 홍보마케팅을 통한 수익창출이 가능하도록 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ant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