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방탄소년단 작년 외국인 앨범 역직구 판매량 1위"

G마켓 글로벌샵 집계서 5명중 1명꼴 방탄소년단 음반 구매
아이돌 상품 판매량 1위는 워너원…단일 상품은 블랙핑크 응원봉
그래미 어워즈서 '베스트 R&B 앨범' 시상하는 방탄소년단
그래미 어워즈서 '베스트 R&B 앨범' 시상하는 방탄소년단(로스앤젤레스 AFP=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린 제61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R&B 앨범' 부문을 시상하고 있다. je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해 외국인들이 역직구로 가장 많은 앨범을 산 가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세계적인 스타로 부상하자 해외 팬들이 국내 온라인몰에서 앨범을 직접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은 지난 한 해 해외 배송 기준으로 도서·음반 매출은 전년보다 62%, 아이돌 사진으로 만든 티셔츠·머그잔 같은 굿즈(Goods) 매출은 54% 각각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방탄소년단 정규 3집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4종 세트가 작년 단일 상품 기준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정규 3집은 방탄소년단 포토북, 포토카드, 포스터, 등신대 등으로 구성된 앨범으로 6만5천원이라는 고가에도 불티나게 팔렸다.

전체 역직구 음반 판매량 중 3집 '러브 유어셀프'를 포함한 그룹 방탄소년단 앨범이 전체의 21%로 가장 많았다.

해외에서 G마켓 글로벌샵을 통해 음반을 구매한 5명 중 1명꼴로 방탄소년단 앨범을 산 셈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정규 3집 앨범 발매 이후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음원·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최근 한국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에 시상자로 섰다.

방탄소년단 이외에도 워너원, 엑소, 갓세븐, 슈퍼주니어, 샤이니 등을 포함한 보이 그룹 앨범 판매량이 전체 앨범 판매량의 65%를 차지하며 보이 그룹의 인기를 보여줬다.

블랙핑크, 방콕 콘서트 성황리 마무리
블랙핑크, 방콕 콘서트 성황리 마무리(서울=연합뉴스) 그룹 블랙핑크가 지난 1~13일(현지시간)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에서 첫 월드투어 '인 유어 에리어'(IN YOUR AREA)를 열었다고 14일 전했다. 사흘간 3만 명이 몰렸으며 태국 출신 리사는 "월드투어를 태국에서 시작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이 순간을 기억해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블랙핑크 월드투어는 오는 19~2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이어진다. 2019.1.14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yna.co.kr

아이돌 굿즈의 경우, 지난해 11월부터 월드투어를 시작하고 이달 미국 데뷔 무대에 오르며 본격적으로 해외 진출에 나선 블랙핑크의 응원봉이 단일 상품 기준으로 매출 1위를 차지했다.

가수별로는 워너원이 전체 굿즈 매출의 21%를 책임지며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엑소,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 샤이니, 동방신기 등 다른 보이그룹의 총판매량이 35%, 레드벨벳, 트와이스와 블랙핑크 등 걸그룹은 14%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 문지영 글로벌사업실장은 "지난해는 방탄소년단을 필두로 한 K팝에 대한 관심이 어느 해보다도 컸다"면서 "이 때문에 언어·결제·배송 편의성을 갖춘 G마켓 글로벌샵을 방문한 해외 팬도 함께 늘었다"고 말했다.

sungjin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2/17 06: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