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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면세점, K-POP 등 소개 디지털 전광판 설치

현대백화점면세점 디지털 사이니지
현대백화점면세점 디지털 사이니지[현대백화점면세점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15일부터 서울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외벽에 초대형 디지털 전광판을 가동한다.

이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문자, 영상 등의 정보를 디스플레이에 표시하고 네트워크로 원격 관리하는 옥외 광고판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100억원 이상을 들여 무역센터점 외벽 5∼12층에 곡면 형태로 광고판을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초대형 발광다이오드(LED)로 만들어졌으며 크기는 가로 37.4m, 세로 36.1m로 농구 경기장(420㎡) 3배 규모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K-POP 영상과 세계 각국 날씨 정보, 국내 주요 여행지 소개 등 공공 콘텐츠와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광고 영상을 내보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감각적인 영상 송출을 위해 세계적인 디지털 아트 스튜디오인 영국 '유니버설 에브리싱'과 협업해 12편의 테마로 구성된 미디어아트 작품 '슈퍼컨슈머'도 제작했다.

sungjin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2/14 14:01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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