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화, 대전공장 폭발사고 공식 사과…"사고수습에 최선"(종합)

대표이사 사고 발생한 공장 정문에서 기자회견
(대전=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폭발사고 머리 숙여 사과하는 옥경석 한화 화약방산부문 대표(사진 가운데).
(대전=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폭발사고 머리 숙여 사과하는 옥경석 한화 화약방산부문 대표(사진 가운데).

(서울·대전=연합뉴스) 이승관 양영석 기자 = 14일 3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한화 대전공장 폭발사고와 관련해 한화 화약 방산부문 대표이사가 공식 사과했다.

또 사고와 관련해 즉각 현장 대응팀을 구성, 사고 수습 및 원인 파악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옥경석 한화 화약 방산부문 대표이사는 이날 오후 사고가 발생한 공장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오늘 아침 일어난 안전사고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며 "유명을 달리하신 직원들과 유가족에게 진심으로 애도를 표한다"고 머리를 숙였다.

그는 "우리 임직원들은 사고를 수습하는데 모든 것을 집중하고, 사고 근본 원인과 개선 방안을 찾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한화는 이날 사고 직후 입장문을 내고 "사고 발생 즉시 현장 대응팀을 꾸려 관련 기관 등과 함께 사고 수습과 원인 파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8시 42분께 화약과 폭약 등을 취급하는 대전 유성구 외삼동 한화 대전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해 근로자 3명이 숨졌다.

지난해 5월 로켓 연료 주입 중 발생한 폭발사고로 근로자 5명이 숨진 지 채 1년도 되지 않아 또다시 대형 사고가 발생했다.

한화 대전공장 폭발사고…줄지어 나오는 구급차
한화 대전공장 폭발사고…줄지어 나오는 구급차(대전=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14일 오전 폭발사고가 발생해 사상자가 발생한 대전 유성구 한화 대전공장에서 119구급차량이 줄지어 나오고 있다.
한화, 대전공장 폭발사고 공식 사과…"사고수습에 최선"(종합) - 4

humane@yna.co.kr

young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2/14 16: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