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가R&D성과,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25억원 신규사업 추진

송고시간2019-02-12 12:00

과기부 '공공조달 연계형 국민생활연구 실증·사업화' 과제 공고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 연구개발(R&D) 사업 성과를 사회문제 해결에 적용하기 위해 올해 25억원 규모의 '공공조달 연계형 국민생활연구 실증·사업화' 과제를 새로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이를 위해 조달청과 함께 13일부터 3월 15일까지 환경, 교통건설, 질병, 생활 화학물질 등 사회문제 해결 주요 분야에 대해 최적화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8개 과제를 공고한다.

13일 오후 서울 서초구 염곡동 한국연구재단 서울청사에서 사업의 취지와 향후 추진방향을 알리는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연구과제 선정 절차]

공 고
(’19.2월~.3월)
매칭데이 개최
(’19.3월 말)
연구계획서 접수
(’19.4월)
과제 선정
(’19.5월)
사전제안서 접수 제안자(성과소유자)와 관련 수요기관 간 매칭데이 개최 수요기관과의 협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연구계획서 접수 발표평가 등을 통한
과제(8개) 선정

이 사업은 기존 국가 R&D로 창출된 시제품에 대해 최종 수요기관이 실증에 함께 참여하고 조달청이 공공구매해 제품을 공급도록 하는 것으로, 사업의 연구 목표를 달성한 과제는 우수조달물품 지정, 공공구매 등 공공조달로 연계된다.

과기정통부는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사전제안서를 접수하고, 수요기관과 연구자 간 매칭데이를 통해 연구계획에 현장 의견을 반영하게 한 뒤 최종 연구계획서를 접수, 5월 중 연구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scitec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