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권영진 대구시장, 소셜미디어에 "당 정신 좀 차리자" 개탄 눈길

송고시간2019-02-11 11:46

권영진 대구시장 당운영 개탄 눈길
권영진 대구시장 당운영 개탄 눈길

[권영진 시장 페이스북 캡처]

(대구=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권영진 대구시장이 소셜미디어에 소속 정당인 자유한국당의 최근 당 운영을 개탄하는 글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권 시장은 지난 10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구시정에만 전념하려고 참고 또 참아 왔는데 요즘 당 돌아가는 꼴을 보니 가슴이 터질 것 같다"고 심정을 토로했다.

그는 "황당한 웰빙단식·국민 가슴에 대못 박는 5·18 관련 망언·당내 정치가 실종된 불통 전당대회 강행·꼴불견 줄서기에 철 지난 박심 논란까지"라며 최근 벌어진 일련의 당내 행태를 거론했다.

이어 "도대체 왜들 이러나? 지지율이 좀 오른다고 하니 오만, 불통, 분열의 고질병이 재발한 것인가? 갈 길은 아직도 멀고 걸음은 더딘데 눈앞에는 첩첩산중"이라며 "제발 정신들 좀 차리자"고 당부했다.

권 시장 발언은 지난해 6·13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소속 광역단체장이 당선된 대구·경북의 달라진 정치지형에서 느낀 민심의 변화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대해 누리꾼 상당수는 "진짜 요즘 돌아가는 자유한국당 꼴이 완전 정떨어지는데 속 시원하다", "자한당이 잘해서 지지율이 오르는 게 아닌데"라며 동의를 나타냈고, 일부는 "'망언'이라고 하셨는데 책임질 수 있냐"며 부정적인 견해를 보였다.

realis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