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도, 시·군 찾아 재정협력 간담회

송고시간2019-02-11 11:47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11일부터 진주시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재정협력 간담회'를 연다고 밝혔다.

도는 오는 3월까지 도내 18개 시·군을 차례로 찾아 경제 활성화 현안을 협의하고 건의사항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도는 이를 통해 시·군과 협력을 강화하고 권한대행 체제에서의 도정 공백도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김성엽 도 기획조정실장은 "시·군과 소통해 어려움에 부닥친 경남경제 상황을 함께 극복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도, 경로당 태양광 설비 보급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올해 77억원을 들여 도내 경로당 1천41곳에 태양광 설비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경로당 냉·난방 등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고 신재생에너지 보급률을 제고하기 위한 조처다.

지난해 도는 2021년까지 도내 전 경로당에 태양광 설비를 보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말 기준 도내 경로당 7천236곳 중 4천654곳(64.3%)에는 태양광 설비가 설치돼 있지 않은 상태다.

경남도, 문화시설분야 생활 SOC사업 공모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22일까지 각 시·군으로부터 문화시설분야 생활 사회간접자본(SOC)사업을 신청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생활 SOC 사업이란 일상생활에 필요한 문화·체육시설 등 지역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기반시설이다.

작은 도서관·생활문화센터·지방문화원 등이 해당한다.

도는 시·군으로부터 제출받은 사업신청서와 운영계획서를 사전 검토한 다음 문화체육관광부에 제출해 적격성 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