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소식] 도, 해빙기 앞두고 공사장 점검

송고시간2019-02-11 10:52

(수원=연합뉴스) 경기도는 해빙기를 앞두고 토사붕괴에 따른 매몰사고 예방을 위해 관 매설 공사장 점검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도 안전특별점검단은 오는 27일부터 4월 23일까지 고양시 효자하수관로 정비사업, 화성시 동탄 오수관로 설치현장 등 도내 12개 공사장에 대한 민관합동 조사를 한다.

공장 신축공사 현장서 붕괴사고
공장 신축공사 현장서 붕괴사고

[경기도재난안전본부 제공]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최근 4개월 새 고양과 파주 등 5개 시·군에서 6건의 매몰사고가 발생해 6명이 숨지고 3명이 다치는 등 최근 3년간 경기지역에서는 11건의 매몰사고가 발생해 10명이 숨지고 5명이 부상했다.


경기도, 대학생 공익활동 지원

(수원=연합뉴스) 경기도는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우수 프로그램을 공모로 선정해 사업비를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도는 먼저 대학생 공익활동 지원사업단을 운영할 비영리 법인(단체)을 오는 3월 4일까지 모집한다.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면 자문단 운영, 대학생과 대학 교직원의 역량 강화 교육, 공익활동 사업수요와 만족도 조사, 온라인 자료실 운영 등을 하게 된다. 사업비는 1억2천만원이다.

신청을 원하는 법인이나 단체는 도 홈페이지(gg.go.kr) 고시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도 교육협력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도내 대학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생 공익활동 프로그램 사업은 3월 중 공모할 예정이며 올해 16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모두 3억8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