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B손보, '키오스크로 실손보험 자동청구' 시스템 도입

송고시간2019-02-11 10:42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KB손해보험은 이달부터 병원에 설치된 터치스크린 방식의 키오스크(무인단말기)로 실손의료보험금을 자동 청구하는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분당서울대병원과 동탄성심병원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진료비를 결제하면서 보험금도 함께 청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음달부터 KT[030200]와 함께 시스템을 개발, 창구나 키오스크에서 진료비를 결제하는 즉시 키오스크의 '보험금 청구'를 누르면 관련 정보가 전자문서(EDI) 형태로 KB손보에 자동 전송된다.

KB손보는 "병원에서 EDI 형태로 보험사에 전송되는 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도입되는 방식"이라며 "팩스나 사진 등 기존의 보험금 청구 방식보다 시간이 단축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시스템은 아주대병원을 시작으로 도입돼 주요 종합병원들로 확대할 계획이다.

KB손보는 이와 별도로 레몬헬스케어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료비 결제 즉시 보험금이 청구되는 서비스를 신촌·강남 세브란스병원, 국립암센터, 전국 6개 성모병원에서 운영 중이다.

실손의료보험 간편 청구해보는 김연아와 최종구 위원장
실손의료보험 간편 청구해보는 김연아와 최종구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정하종 기자 =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보험개발원에서 열린 '4차 산업혁명 관련 실손의료보험 간편 청구 시연 및 간담회'에서 최종구 금융위원장(가운데)과 김연아 KB 손해보험 모델이 시연하고 있다. 2018.7.31

zhe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