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기아차, 전기차 충전업체와 파트너십…"충전 인프라 확대"

송고시간2019-02-11 09:22

"전기차 구매부터 충전까지 원스톱 솔루션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기아자동차[000270]가 국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해 민간 전기차 충전사업자들과 손잡았다.

기아차는 최근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에스트래픽과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전기차 충전 기반시설을 확대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아차, 전기차 충전 관련 파트너십 체결
기아차, 전기차 충전 관련 파트너십 체결

(서울=연합뉴스) 기아자동차가 최근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에스트래픽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에 관한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전기차 충전 기반시설 확대 등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11일 전했다. 사진은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가 운영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 시설에서 충전 시연을 하는 모습. 2019.2.11 [기아자동차 제공]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는 개인과 개인사업자, 주택 충전사업을 맡고 에스트래픽은 법인과 공용충전사업을 담당하게 된다.

기아차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에게 전기차 구매부터 충전에 이르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기차를 구매한 고객에게 충전기 설치·운영과 관련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전담 콜센터를 통한 상시 지원 체계를 구축하며 전용 멤버십 운영 등을 서비스한다.

아울러 기아차의 전국 지점과 대리점, 서비스협력사는 물론 주유소와 마트 등에 충전 거점을 확보해 편리하게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올해 기아차 전기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공용충전기 이용 시 충전요금을 10% 할인 또는 적립해주는 서비스도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에스트래픽이 운영하는 충전소에는 기아차 고객 전용충전기를 배정해 우선예약과 결제 등의 혜택을 준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전기차 고객에게 차별화된 충전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과 동반성장 환경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아차, 전기차 충전 관련 파트너십 체결
기아차, 전기차 충전 관련 파트너십 체결

(서울=연합뉴스) 기아자동차가 최근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에스트래픽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에 관한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전기차 충전 기반시설 확대 등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11일 전했다. 사진은 에스트래픽이 운영하는 이마트 죽전점 일렉트로 하이퍼 차져 스테이션에서 충전 시연을 하는 모습. 2019.2.11 [기아자동차 제공]

justdus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