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여자축구 상비군 30명, 8일부터 목포에서 동계훈련

송고시간2019-02-07 12:23

여자축구 상비군 동계훈련에 참가하는 기대주 이수인
여자축구 상비군 동계훈련에 참가하는 기대주 이수인

[대한축구협회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여자축구 차세대 국가대표 재목인 상비군 선수들이 동계훈련에 들어간다.

대한축구협회는 7일 여자 상비군 선수 30명이 참가하는 1차 동계훈련을 8일부터 17일까지 목포축구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비군 동계훈련에는 지난해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U-17) 여자 월드컵에 참가했던 18세 이하(U-18) 대표팀 선수들이 주축이다.

이번 동계훈련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진행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후원한다.

체육회는 여자축구 선수들에게 국가대표 꿈과 목표 의식, 도전정신을 심어주는 한편 우수 선수 조기 발굴과 육성을 위해 11세부터 20세까지 선수들을 중심으로 상비군 훈련을 지원해왔다.

동계훈련은 작년 U-17 여자대표팀의 코치를 맡았던 황인선 감독이 지휘하며, U-17 여자 월드컵 멤버인 천가람(예성여고)과 문하연(화천정산고), 이수인(울산현대고) 등 30명이 소집된다.

2017년 아시아축구연맹(AFC) U-16 여자챔피언십에 참가했다가 다치는 바람에 오랜 시간 재활에 힘썼던 김혜정(화천정산고)도 동계훈련 소집 대상에 포함됐다.

상비군 선수들은 14일과 16일에는 울산현대고와 연습경기를 벌일 예정이다.

◇ 2019년 여자축구 상비군 1차 동계훈련 참가 선수 명단(30명)

▲GK(5명): 도윤지(동산정보고), 박지수(대구동부고), 임지윤(울산현대고), 정윤정, 남아름(이상 포항여전고)

▲DF(8명): 진현정(동산정보고), 이수인, 김은주(이상 울산현대고), 민주은, 김서현(이상 오산정보고), 문하연(화천정산고), 김민서(광양여고), 강예진(경남로봇고)

▲MF(11명): 이다연(동산정보고), 정인선(대전한빛고), 김명진, 한다인, 김혜정(이상 화천정산고), 김희연, 조하늘, 천가람, 고다영(이상 예성여고), 전민지(대전한빛고) 황윤채(포항여전고)

▲FW(6명): 임수연(인천디자인고), 김은미(광주운남고), 고유나(울산현대고), 김민주, 곽민서(이상 충남인터넷고), 구가람(광양여고)

chil881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