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비건 美특별대표, 北과 실무협상 위해 평양 도착"<타스통신>

송고시간2019-02-06 11:26

비건 탑승추정 미군기 오산서 이륙
비건 탑승추정 미군기 오산서 이륙

(평택=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방한 중인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탑승한 것으로 추정되는 비행기가 6일 오전 오산 미군기지에서 이륙하고 있다. 비건 특별대표는 이날 평양에서 북한 측 카운터파트인 김혁철 전 스페인 주재 북한대사와 북미정상회담 실무협상을 가질 예정이다. 2019.2.6

(서울=연합뉴스) 이윤영 기자 = 스티브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 정책 특별대표가 6일 2차 북미정상회담 실무협상을 위해 평양에 도착했다고 러시아 타스통신이 평양발로 보도했다.

통신은 비건 대표를 태운 비행기가 평양 현지시간으로 이날 오전 10시 평양 순안 국제공항에 도착했다고 전했다.

공항에서의 공식 영접행사가 끝난 뒤 비건 대표는 북한 측 관리들과 협상이 진행될 장소로 향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북미정상회담 의제 조율 등 실무협상을 위해 지난 3일 방한해 서울에 머물던 비건 대표는 이날 오전 6시50분 서울의 숙소를 출발했으며, 이어 오전 9시3분께 비건 대표를 태운 것으로 보이는 비행기가 오산 미군기지에서 이륙했다.

비건 대표는 이날 평양에서 북한 측 카운터파트인 김혁철 전 스페인 주제 북한대사와 실무협상을 가질 예정이다.

비건 탑승추정 미군기 오산서 이륙…오전 10시쯤 평양 도착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y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