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 영리병원 반대 운동본부, 원희룡 지사 직무유기로 고발

송고시간2019-02-01 13:41

"영리병원 졸속 심사 책임 물어야" 주장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주 영리병원 반대 측이 1일 영리병원 졸속허가 책임을 물어 원희룡 제주지사를 직무유기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제주영리병원 관련 원희룡 지사 검찰 고발"
"제주영리병원 관련 원희룡 지사 검찰 고발"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1일 제주지검 앞에서 '영리병원 철회와 원희룡 퇴진을 위한 제주도민운동본부' 관계자들이 기자회견을 열어 제주 영리병원 졸속심사 책임을 물어 원희룡 제주지사를 직무유기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2019.2.1 atoz@yna.co.kr

'제주 영리병원 철회 및 의료민영화 저지 범국민운동본부'와 '영리병원 철회, 원희룡 퇴진 제주도민운동본부'는 이날 고발장 접수 전 제주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주 영리병원 최종 허가권자로서 책임이 막중한 원 지사가 직무를 철저히 유기하고 방기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원 지사가 의료기관의 인력 운영계획, 자금조달 방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 국내 영리병원 허용이라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지 등을 심사해야 하지만 제대로 검토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원 지사는 지난해 9월 5일 제주도의회에 출석해 영리병원을 심의할 심의위원들에게도 사업계획서를 제출하지 않았음을 인정했고, 최종 허가권자로서 자신도 사업계획서를 보지 못했다고 말한 바 있다"며 이는 명백한 직무유기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앞서 지난달 31일에는 정진엽 전 보건복지부 장관을 직무유기 혐의로 고발했다.

"제주영리병원 졸속심사 원희룡 지사 고발"
"제주영리병원 졸속심사 원희룡 지사 고발"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1일 제주지검 민원실에서 '영리병원 철회와 원희룡 퇴진을 위한 제주도민운동본부' 관계자들이 원희룡 제주지사를 직무유기 혐의로 고발하는 내용의 고발장을 제출하고 있다. 2019.2.1 atoz@yna.co.kr

atoz@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