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심석희 고향 강릉 사회단체, 조재범 성폭행 의혹 공동 대응

송고시간2019-01-30 15:55

"심석희 선수 응원합니다" 강릉 시민 서명운동
"심석희 선수 응원합니다" 강릉 시민 서명운동

(강릉=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조재범 전 코치의 성폭행 의혹 사건과 관련해 30일 심 선수의 고향인 강원 강릉시 사회단체들이 월화거리에서 조 전 코치의 처벌 등을 촉구하는 시민 서명을 받고 있다.

(강릉=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조재범 전 코치의 성폭행 의혹 사건과 관련해 강원 강릉시 사회단체가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강릉시번영회에 따르면 최근 10여개 사회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모임을 갖고 피해자인 심석희 선수를 지원하는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들은 30일 오후 강릉시 월화거리에서 조 전 코치의 처벌과 체육계의 고질적인 문제를 하루빨리 조사해줄 것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시민들의 뜻이 담긴 서명부는 문화관광체육부에 조만간 전달될 예정이다.

강릉시변호사협회도 심 선수에게 법률문제가 발생하면 모두 동참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시변호사협회 소속 변호인들은 현재 관련 법무법인에서 주도적으로 진행하지만, 강릉 출신의 심 선수에게 또 다른 문제가 생기면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강릉지역 사회단체들은 최근 도심과 도로 곳곳에 심 선수를 격려하거나 조 전 코치 처벌을 촉구하는 현수막을 잇달아 내걸고 있다.

강릉시번영회 관계자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지역사회단체들이 강릉의 딸을 지키기 위해 무엇이라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며 "각 단체가 이런 마음을 현수막에 담아 거리에 계속 내걸고 있다"고 설명했다.

"심석희 선수 응원합니다" 강릉 시민 서명운동
"심석희 선수 응원합니다" 강릉 시민 서명운동

(강릉=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조재범 전 코치의 성폭행 의혹 사건과 관련해 30일 심 선수의 고향인 강원 강릉시 사회단체들이 월화거리에서 조 전 코치의 처벌 등을 촉구하는 시민 서명을 받고 있다. dmz@yna.co.kr

dmz@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