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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소식] 에어아시아, 인공지능으로 고객 응대

(서울=연합뉴스) 임동근 기자 = 저비용항공사 에어아시아는 인공지능 챗봇(chatbot) 서비스인 AVA(AirAsia Virtual Allstar)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 AVA 공개 행사 [에어아시아 제공]
챗봇 서비스 AVA 공개 행사 [에어아시아 제공]

챗봇은 문자 또는 음성으로 대화하는 기능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인공지능을 말한다.

AVA는 에어아시아 기술팀과 고객 서비스팀의 축적된 경험이 반영된 것으로, 고객의 요청이나 질문에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8개 국어로 24시간 응대할 수 있다.

에어아시아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도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새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는 이용 항공편 운항 정보 제공 기능, 실시간 챗봇 서비스 AVA,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도에서 선택할 수 있는 반응형 맵 서비스, 이용 항공편 정보 음성서비스 등이 추가됐다.

에어아시아는 오는 2월 3일까지 모바일 앱에서 항공권을 할인 판매한다.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프로모션 코드 'MOBILE19'를 입력해야 한다.

이 프로모션은 올해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출발하는 항공편에 적용된다.

dkl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1/30 10:19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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