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시안컵] 카타르 감독 "한국 상대로 우리 능력을 보여주겠다"

기자회견에 나선 카타르 축구대표팀 감독
기자회견에 나선 카타르 축구대표팀 감독펠릭스 산체스(왼쪽) 카타르 축구대표팀 감독이 24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자예드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경기를 앞둔 소감을 말하고 있다. (아부다비=연합뉴스)

(아부다비= 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선수들 모두 자신감에 차 있습니다."

펠릭스 산체스 카타르 축구대표팀 감독이 한국과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 맞대결을 앞두고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산체스 감독은 24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자예드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한국은 상대하기 어려운 팀이지만 준비를 잘하겠다"라며 "선수들은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능력을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카타르는 한국시간으로 25일 오후 10시 자예드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벤투호와 8강전을 펼친다.

산체스 감독은 "이번 대회에 나서면서 아시아의 강팀들과 겨뤄보는 게 목표였다"라며 "8강전에서 강팀인 한국과 맞붙는다. 카타르 팬들이 만족할 경기를 펼치겠다"고 의욕을 나타냈다.

벤투호와 맞붙는 소감에 대해선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가장 강한 팀 가운데 하나고 좋은 선수들도 많다"라며 "한국은 공격적인 팀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팀인 만큼 지금까지와는 다른 양상으로 경기가 펼쳐질 것이다. 우리에게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한국은 16강전에서 연장전을 치렀고, 우리는 90분 경기를 펼쳤다. 체력적으로 유리할 수도 있지만 우리도 16강전을 치열하게 치러서 체력 소모가 많았다. 선수들 회복에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산체스 감독은 "2017년 월드컵 예선에서는 한국을 이겼지만 이번에는 다른 경기다. 무실점으로 승리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1/24 21: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