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SNS세상] 20대, 쥬니버 게임랜드 서비스 종료 소식에…

송고시간2019-01-23 15:36

게임랜드 서비스 종료에 대한 공지
게임랜드 서비스 종료에 대한 공지

[쥬니어 네이버 캡쳐]

(서울=연합뉴스) 곽효원 인턴기자 = "내 추억이 담긴 슈게임과 쥬디게임이 사라진다니…"

네이버의 어린이용 포털 사이트 쥬니어 네이버(쥬니버)가 제공하는 '게임랜드'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소식에 20대들이 안타까워하고 있다.

쥬니어 네이버는 지난달 13일 게임랜드 서비스 종료를 공지했고, 지난달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종료하기 시작해 다음달 28일 전체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다.

쥬니어 네이버 담당자는 23일 연합뉴스 기자에게 "게임랜드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를 기반으로 하는데 어도비사가 해당 프로그램의 업데이트와 배포를 2020년에 종료할 예정이어서 부득이하게 서비스 종료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게임랜드는 '슈의 라면 가게', '고향만두' 등 어린이 전용 게임으로 2000년대 초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게임랜드가 없어진다는 소식에 어린 시절 이 사이트에서 게임을 즐기며 성장한 20대와 30대 초반 이용자 사이에서 추억이 사라지는 걸 아쉬워하는 탄식이 나온다.

이용자 imsu****는 '슈의 라면집' 게임 댓글난에 '안녕 슈. 이제 1달 정도 있으면 없어지겠네'라며 '어렸을 때 되고 싶었던 내 워너비 캐릭터. 추억을 뒤로하고 사라진다는 게 참 시간이 많이 흘렀나 싶다. 슈야, 내가 가장 사랑했던 캐릭터. 기억 속에 잘 간직할게'라고 아쉬움을 전했다.

90년대생 등 '쥬니버 키즈'로 성장해온 이들 사이에서는 "서비스 종료 전에 게임을 다 해보자"는 움직임도 있다.

'SUGA*******'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트위터 이용자는 "서비스 종료 전에 들어가서 오랜만에 해보세요. 내 추억이 담긴 슈게임, 쥬디게임이 사라진다니"라며 아쉬움을 표했다.

게임랜드 '슈의 라면집'
게임랜드 '슈의 라면집'

[쥬니어 네이버 캡쳐]

kwakhyo1@yna.co.kr

기사 제보나 문의는 카카오톡 okjebo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