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주세계소리축제 '베스트 페스티벌 어워드'서 세계 1위

지난해 전주세계소리축제 개막공연.
지난해 전주세계소리축제 개막공연.[연합뉴스 자료사진]

(전주=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전 세계 1위 축제로 발돋움해 판소리의 예술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는 '제1회 베스트 페스티벌 어워드'에서 소리축제가 호주 '워매들레이드(WOMADelaide)'와 함께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베스트 페스티벌 어워드는 전 세계 월드뮤직 평론가와 저널리스트 등으로 구성된 '트랜스글로벌월드뮤직차트(TWMC)'가 각국의 민속 음악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기획했다.

TWMC는 이번 어워드에서 세계 20개 축제를 심사했고, 소리축제는 베스트 축제 분야와 베스트 대형축제 분야, 글로벌 톱10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음악적 다양성, 신진예술가 육성, 행사장 배치 및 관객 동선 등에서 다른 축제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소리축제조직위는 설명했다.

소리축제조직위 관계자는 "TWMC는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전주세계소리축제 프로그램이 탁월하고, 전반적인 축제 분위기도 압도적인 것으로 평가했다"며 "다양한 판소리 기획 공연은 한국 소리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전통의 본질에 다가서는 훌륭한 시도였다고도 했다"고 말했다.

d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1/20 12:4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