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 총리 "새만금 신공항 예타 면제 이달 결정…좋은 소식 기대"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인과 간담회 "적극적인 지원" 약속
 이 총리,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방문
이 총리,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방문(익산=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18일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를 찾아 관계자들에게 인사말하고 있다. 2019.1.18

(익산·세종=연합뉴스) 최영수 이유미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는 18일 "전북이 원하는 새만금 신공항 건설과 상용차 혁신성장 구축산업을 위한 예타(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결정이 이달 안에 결정된다"며 "좋은 소식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오후 전북 익산시 왕궁면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를 찾아 입주기업인 등과 가진 간담회에서 "정부가 예타 면제 방식으로 국가균형발전을 추진하는데, 거의 막바지 단계"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식품산업과 우리나라 식품 수출 거점기지인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어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와 기업이 입주하도록 정부가 지원을 활발히 하겠다"며 농식품 원재료공급센터 건립, 국제 식품 콘퍼런스 개최, 판로확대 지원, 식품벤처기업 창업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 가동 등을 약속했다.

안진영 입주기업 협의회장은 "입주기업과 직원을 위한 공동기반 시설이 부족한 만큼 이를 시급해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총리는 익산시 숙원사업인 국립익산박물관 건립, 익산 문화도시 설립, 홀로그램콘텐츠산업 및 안전보호융복합사업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현수 농식품부 차관, 정헌율 익산시장, 이춘석 국회의원, 윤태진 국가클러스터 지원센터 이사장, 입주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k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1/18 17:4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