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제대학교 김성수 총장 취임 "학생 중심 교육철학 마련"

김해캠퍼스에서 취임식…"투명·소통·공유·화합의 가치 실현하겠다"
인제대학교 김성수 총장 취임
인제대학교 김성수 총장 취임[인제대학교 제공]

(김해=연합뉴스) 정학구 기자 = 인제대학교 제7대 김성수 총장 취임식이 14일 김해캠퍼스 장영실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지역 기관장과 학생, 교직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성수 신임 총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어려움을 뒤로하고 대학을 정상화하고, 미래지향적인 대학으로 거듭나는 토대를 만들기 위해 '투명·소통·공유·화합'의 가치를 실현하겠다"며 "모든 구성원과 머리를 맞대고 시각의 다름을 인정하고 차이점을 조율, 대학운영의 기본 틀과 자세를 다시 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총장은 "대학의 기본 소명을 다하기 위해 학생이 중심이 되는 교육철학을 마련하고 실천하겠다"라며 "위기와 경쟁의 시대에 우리 대학의 지속가능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지역을 대표하는 선도대학으로서 대학이 지향해야 할 비전을 함께 만들고 실천하겠다"며 "정부, 지방자치단체, 기업과 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순형 인제학원 이사장, 허성곤 김해시장, 민홍철(김해갑)·김정호(김해을)·송기헌(원주을) 국회의원, 이경호 인제대 전 총장, 조광현 백중앙의료원 전 부산지역의료원장 축사가 이어졌다.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축하 동영상을, 우웨이산(吳爲山) 중국국가미술관장은 축하 휘호를 보내 축하했다.

제7대 인제대학교 총장 임기는 2018년 12월 10일부터 4년이다.

b94051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1/14 17: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