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프로축구 인천, 12년차 베테랑 김근환 영입

프로축구 인천이 영입한 베테랑 선수 김근환
프로축구 인천이 영입한 베테랑 선수 김근환[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1부리그) 인천 유나이티드가 12년 차의 베테랑 김근환(33)을 영입했다.

인천은 12일 "풍부한 경험을 지닌 김근환과 1년 계약했다"면서 "검증된 김근환의 영입으로 전술 다변화 등 전력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희대 시절 대학생으로 2008년 베이징올림픽 대표로 뽑혔던 김근환은 일본 J리그 요코하마에서 프로에 데뷔했고, 사간도스, 알비렉스 니가타 등 일본 무대에서 경험을 쌓았다.

2014년 울산 현대에 입단하며 국내로 돌아온 김근환은 수원FC와 FC서울, 경남 등을 거치며 K리그에서 5년 동안 총 88경기에 출장해 3골 4도움을 기록했다.

김근환은 키 193㎝의 높이를 활용한 제공권 장악 능력이 뛰어나고 유연한 발기술과 정교한 패스 능력이 좋다.

그는 특히 공격수는 물론 수비형 미드필더와 중앙 수비수 등을 두루 뛰는 전천후 선수다.

김근환은 "인천에 오게 돼 영광이고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서포터스의 뜨거운 응원과 좋은 경기장에서 함께하기 위해 인천에 오게 됐다"며 "항상 팀을 위해, 팬들을 위해 열심히 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chil881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9/01/12 12: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