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시, 5급 이하 508명 인사 단행…상반기 정기인사 마무리

송고시간2019-01-11 17:25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광주시는 오는 14일 자로 5급 이하 508명에 대한 전보인사를 단행하고 2019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5급 이하 전보인사는 '적재적소 인사'를 기본으로 하되 지난해 8월 정기인사 때 확립된 원칙을 그대로 준수해 민선 7기 시정혁신 가속화에 중점을 뒀다.

이번 인사 방향은 ▲ 소수 직렬 등 특별한 경우를 제외한 현 부서 1년 미만 근무자 전보 제한, 2년 6개월 이상 근무자 순차적 전보 ▲ 희망인사시스템에 올린 개인 희망부서 최대한 존중, 부서추천과 일치된 경우 최우선 반영 ▲ 조직개편, 업무 능력, 개인 고충 등을 고려해 제한적으로 전보 허용 등이다.

이번 5급 이하 전보 인원은 5급 123명, 6급 이하 385명 등 모두 508명이다.

광주시는 속도감 있는 시정 현안 추진을 위해 승진, 휴직, 파견 등에 따른 전보 인사 규모를 최소화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개통한 희망인사시스템에 올린 개인 희망부서, 부서추천 및 인사 고충 등을 최대한 반영했다.

이정식 혁신정책관은 "외부청탁 없이 인사에 신경 쓰지 않고 업무에만 전념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건강한 인사시스템으로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며 "오는 14일 임용장 수여와 함께 신속한 업무 인계인수를 통해 민선 7기 시정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j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