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주말 N 여행] 제주권: 군침이 '꾸울꺽∼'…먹거리 푸짐한 전통시장 돌아보기

동문·서문·보성·서귀포매일올레·한림매일 시장…민속오일시장도 열려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모닥치기[연합뉴스 자료사진]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모닥치기[연합뉴스 자료사진]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이번 주말(12∼13일) 제주는 토요일 아침까지 비가 내리다가 그치겠으며 일요일에는 구름 많겠다.

토요일(12일)에는 국내에서도 규모가 큰 오일장으로 손꼽히는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이 문을 연다.

동문시장, 서문시장, 보성시장,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등 상설시장들도 문을 열어 도민과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제주의 전통시장을 찾아 먹거리도 맛보고 제주 특산품도 구입해보면 어떨까.

◇ 전통시장에서 맛보고, 사고, 즐기고

도내 시장으로는 동문시장, 서문시장, 보성시장, 서귀포매일올레시장, 한림매일시장 등이 있다.

제주 최대 상설시장인 동문시장은 제주 관광을 하고서 가족·친구들에게 선물할 감귤이나 오메기떡, 갈치 등 특산품을 사기에 딱이다.

구입한 물건을 택배로 바로 배송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제주 동문시장 수산 코너[연합뉴스 자료사진]
제주 동문시장 수산 코너[연합뉴스 자료사진]

공항에서 차량으로 20분 정도 걸린다. 제주시 원도심이나 도내 관광지와도 가까워 좋다.

제주 서문시장에서도 신선한 제주산 청과와 채소,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곳에는 제주산 고기를 사서 일정 금액의 자릿값만 내면 구워 먹을 수 있는 정육식당이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고기를 맛볼 수 있다.

제주시 보성시장은 수제 순대 등 향토음식점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겨울철 따끈한 순대국밥 한 그릇 맛보기에 좋은 곳이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국물 떡볶이, 튀김, 김밥 등 각종 분식류를 한데 모아 내놓는 모닥치기와 꽁치김밥 등 맛있는 먹거리로 유명하다.

제주산 제철 생선이나 과일 등도 살 수 있어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토요일(12일)에는 국내에서도 큰 규모로 손꼽히는 '제주민속오일시장'이 선다.

오일장에서는 신선한 제주산 채소와 수산물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과일, 채소, 곡물, 옷, 묘목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해 볼거리도 많다.

떡볶이나 튀김 등 분식류와 제주 향토음식 등 먹거리도 풍성해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곳이다.

제주민속오일시장은 제주공항과 가까워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다.

제주시 오일장[연합뉴스 자료사진]
제주시 오일장[연합뉴스 자료사진]

◇ 토요일 아침까지 비…일요일 구름 많음

토요일인 12일은 대체로 흐리고 해안에는 비, 산지에는 눈 또는 비가 내리다가 아침에 차차 그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7∼9도, 낮 최고기온은 9∼13도로 예상된다.

일요일인 13일은 구름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4∼7도, 낮 최고기온은 9∼13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전 해상에서 1∼2m 높이로 일겠다.

atoz@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1/11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