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英, 이번엔 히스로 공항에 드론…비행기 이륙 중단됐다 재개(종합)

런던 히스로 공항 [EPA=연합뉴스]
런던 히스로 공항 [EPA=연합뉴스]

(런던=연합뉴스) 박대한 특파원 = 런던 개트윅 공항에 이어 유럽 최대 히스로 공항에서 드론을 목격했다는 신고가 접수되면서 비행기 이륙이 한때 중단됐다.

8일(현지시간) 공영 BBC 방송 등에 따르면 런던 경찰은 이날 오후 5시 5분께 히스로 공항 인근에서 드론을 목격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이에 따라 히스로 공항에서 한 시간가량 비행기 이륙이 중단됐다가 재개됐다.

히스로 공항 대변인은 "예방조치의 일환으로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비행기 이륙을 중단했다"며 "이로 인해 불편을 겪은 승객들에게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대변인은 "계속해서 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경찰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행기 이륙 재개 전 크리스 그레일링 교통장관은 사지드 자비드 내무장관, 개빈 윌리엄슨 국방장관 등과 대화를 나눴다고 설명했다.

앞서 개트윅 공항에서 크리스마스를 앞둔 지난달 19일 저녁 정체불명의 드론이 활주로에 나타나면서 항공기 이착륙이 전면 중단됐다.

사흘간 1천편의 항공편이 취소되거나 연기됐고, 성탄절을 앞두고 여행에 나선 14만여명의 승객이 공항에 발이 묶였다.

그레일링 장관은 전날 의회에 출석한 자리에서 개트윅 공항 드론 사태 재발을 막기 위해 공항 반경 5km 이내에서 드론 비행을 금지하고, 경찰의 단속 및 범칙금 부과 권한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드론 때문에…' 英 개트윅공항에 발 묶인 승객들
'드론 때문에…' 英 개트윅공항에 발 묶인 승객들(런던 AP=연합뉴스) 작년 12월 20일 영국 개트윅(Gatwick)국제공항 활주로 부근에서 드론이 발견돼 모든 항공기의 이착륙이 금지되면서 승객들이 공항에 발이 묶인 채 대기하고 있다. 런던에서 남쪽으로 45㎞ 떨어진 개트윅은 히스로 공항에 이어 영국에서 두 번째로 분주한 공항이다. leekm@yna.co.kr

히스로 공항은 이용자 수 기준으로 유럽 최대 공항이다.

런던에서 남쪽으로 45㎞ 떨어진 개트윅은 히스로 공항에 이어 영국에서 두 번째로 분주한 공항이다.

pdhis95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1/09 04:1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