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인천소식] 인천시립교향악단, 왈츠와 폴카로 신년음악회

송고시간2019-01-04 10:54

인천시립교향악단
인천시립교향악단

[인천시 제공]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립교향악단은 18일 오후 7시 30분 인천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2019 신년음악회 공연을 선보인다.

이병욱 예술감독이 지휘를 맡은 이번 공연에서는 신년음악회의 표본이라 할 수 있는 '빈 신년음악회'에서 자주 연주되는 작곡가 슈트라우스 2세의 작품을 만끽할 수 있다.

연주회는 웅장한 금관악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로시니의 '윌리엄 텔' 서곡으로 시작된다. 이어 소프라노 이윤경과 테너 허영훈이 오페라 루살카 중 '달에게 부치는 노래', 라 보엠 중 '오 사랑스러운 아가씨' 등을 부르며 오페라 아리아의 향연을 자아낸다.

후반부는 엄선된 슈트라우스 2세의 작품들을 들려준다. 춤의 반주 음악에 불과했던 왈츠를 더욱 예술성 높은 감상용 음악의 경지에까지 끌어올린 슈트라우스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다. 오페레타 박쥐 서곡, 봄의 소리 왈츠, 천둥과 번개 폴카, 관광열차 폴카 등을 연주하며 경쾌하고 달콤한 멜로디에 관객들을 실어 빈 왈츠의 전성기 시대로 초대한다.

연주회의 마지막은 슈트라우스 2세의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이자 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가 장식한다. 예매는 인천문예회관 홈페이지 등에서 할 수 있다.

인천시 청년정책위원회 참여 청년위원 모집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청년 정책을 심의하는 청년정책위원회에 참여할 청년위원 9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이달 7∼18일로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만 19∼39세 인천시 거주자로 청년단체에서 활동 경험이 풍부한 청년, 청년 정책 관련 학식과 전문성을 보유한 청년 등이다.

위원회는 박남춘 인천시장 등 공무원 5명, 시의원 1명, 전문가 4명, 청년네트워크 위원장을 포함한 청년위원 10명 등 20명으로 구성된다.

인천시는 청년정책위원회 청년 비율 50%가 서울 35%, 부산 30%, 대구 35%보다 높은 것이라며, 청년 정책 실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