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AsiaNet] 저장대학교, 국제 교육 위한 새로운 시대 정의

송고시간2019-01-04 10:11

하이닝 국제캠퍼스 기숙제 대학 내 토론 그룹
하이닝 국제캠퍼스 기숙제 대학 내 토론 그룹

AsiaNet 76929

(항저우, 중국 2018년 1월 3일 AsiaNet=연합뉴스) 다들 명백하게 같은 의견을 밝혔다. Javid, Maddelena, Xihang Wu 등 세 학생은 매우 인상적인 저장대학교 하이닝 국제캠퍼스에서의 학교생활 경험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하이닝 국제캠퍼스는 2016년에 설립됐으며, 현대적인 대학 환경에 대해 새롭고 혁신적인 본보기를 제시한다.

아제르바이잔에서 왔으며, 중국학 석사 2년 차인 Javid(23세)는 "이곳은 매우 독특한 곳"이라며 "저장대학교는 이 국제캠퍼스를 만들 때 모든 것을 고려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 대학의 매우 현대적인 시설은 학구적인 생활과 사교적인 생활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설계됐다"면서 "전 세계 곳곳에서 온 사람들이 이곳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 학생은 하이닝 국제캠퍼스 환경의 장점을 논의하면서, 거대한 도서관, 체육관, 음악실, 독서실 및 성장하는 정규 교과 외의 네트워크를 언급했다. 중국어와 중국 문화를 공부했으며, 이탈리아에서 온 교환학생 Maddelena는 "이곳에서는 매우 편하게 지낼 수 있다"며 "이곳에서는 모든 것이 제공된다"고 강조했다.

대화의 주제가 교육으로 바뀌자, 캠퍼스에 대한 칭찬이 더욱 쌓여갔다. Xihang은 "나는 중국인이다. 내가 저장대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복수 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중국 최고의 대학 중 하나기 때문"이라며 "나는 항상 '스스로 도전하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믿었다. 이 캠퍼스는 수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꿈을 좇을 기회, 그리고 미래의 리더가 될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Maddelena는 그 어느 때보다 도전 의식을 느낀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곳에서는 더 많은 논의에 참여하고, 다양한 학자들의 의견을 읽는다"면서 "이곳에서 더 광범위한 토론에 참여하고, 내 생각을 뒷받침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됐다. 이곳은 대학 졸업 후의 삶을 준비시킨다"라고 덧붙였다.

저장성과 세계 최고 대학 간에 획기적인 파트너십이 구축됨에 따라, 저장대학교는 중국에서 가장 매력적인 세계 인재 교육 대학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하이닝 국제캠퍼스에는 저장대학교-일리노이대학교 어바나-샴페인 연구소(Zhejiang University-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 Institute)와 저장대학교-에든버러대학교 연구소(Zhejiang University-University of Edinburgh Institute)가 있다.

ZJU-UIUC 연구소 소장 Er'ping Li는 "이곳에서는 학생들에게 강의, 교육 및 기숙제 대학 등 독특한 것을 제공한다"라며 "이곳은 완전히 새로운 교육 모델을 제시하고, 최고의 대학과 국제화 간의 협력 방식을 보여준다. 파트너십 범위 내의 여러 문화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결합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위해 두 대학의 파트너십 방식으로 협력하고 있다"며 "학부생은 두 개의 학위(ZJU 및 UoI에서 하나씩)를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공동으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과 모델을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이 파트너십만의 고유한 강의를 제공하게 됐다"면서 "미래는 도전적이다. 한 분야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제대로 문제를 해결하려면 한 분야 이상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학생들은 단일 진로 대신 다학제 프로그램을 밟는다. 이곳에서는 미래 요건에 대비해 학생들을 훈련시키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저장대학교-에든버러대학교 연구소 소장 Susan Welburn 교수에 따르면, 저장대학교 학생은 중국의 경제력과 혁신 욕구를 활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그녀는 "안전하고 활기 넘치는 환경에서 질이 좋은 교육을 받고자 한다면, 그리고 특히 혁신가를 원한다면, 중국이야말로 진정 흥미로운 선택"이라며 "중국 곳곳에서 도시 거래를 할 수 있다. 따라서 마지막 학년이나 대학원 교육 과정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렸다면, 그 아이디어를 가지고 혁신적인 개념을 작업할 수 있는 자금을 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이곳으로 유학 온 학생 중 상당수에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간다"면서 "이곳에서는 젊은이들의 진화 발전을 위한 인큐베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Welburn 교수는 저장대학교에서 제공된 기회를 뒤돌아보며 "지금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곳에서 공부하고 싶다"며 "세계 최고의 대학 두 곳에서 공부하면서 다른 문화에 대한 몰입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은 양측(이곳에 등록해서 국제적인 환경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들과 중국에서 4년제 학위와 몰입형 경험 그리고 유창한 중국어를 얻고자 하는 국제 학생들) 모두에게 굉장한 기회다. 나쁠 것이 없다. 세계적인 혁신과 연구에 종사하고자 한다면, 중국의 부상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자료 제공: 저장대학교(Zhejiang University)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27450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