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남기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 초안 내주 발표…1월중 확정"(2보)

송고시간2019-01-04 09:59

홍남기,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 정부 초안 발표(PG)
홍남기,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 정부 초안 발표(PG)

[이태호, 정연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경제활력대책회의 주재하는 홍남기
경제활력대책회의 주재하는 홍남기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오른쪽 두번째)가 4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활력대책회의 및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정수연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과 관련해 정부 초안을 다음주 발표하고 1월 중 정부안을 확정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차 경제활력대책회의를 열고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은 구간설정위원회와 결정위원회를 이원화하는 방안을 중심으로 추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결정위원회는 청년·여성·비정규직·중소기업·소상공인 대표를 반드시 포함하도록 법률에 명문화하는 방안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홍남기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 초안 다음주 발표"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ZuqHyc7t1jk

당장 다음주 고용노동부 장관이 브리핑을 통해 위원회 위원 수와 추천방식, 결정기준 등 정부 초안을 밝힐 예정이다.

재정 조기집행 계획과 투자 활성화 방안도 밝혔다.

홍 부총리는 "사상 최대 수준인 61%, 177조원의 중앙재정을 상반기 내 조기 집행하겠다"며 "일자리·생활SOC 예산 등 민생과 밀접한 분야의 재정집행은 상반기 중으로 65%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heev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