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생활 속의 문화예술교육…전국 릴레이 간담회

송고시간2019-01-04 09:19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3~14일 기초지자체 단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관계자를 대상으로 전국 릴레이 간담회를 연다.

3일 전북을 시작으로 4일 전남, 7일 강원, 8일 충북, 9일 충남, 10일 경북, 11일 경남, 14일 서울·경기도까지 전국 9개 권역을 대상으로 총 9회에 걸쳐 진행한다.

지역 내 문화기반시설, 광역·기초 문화재단 등 유관기관과 단체 관계자, 예술가 등이 참여해 생활권 단위에서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지역별 준비 과정과 추진체계를 논의한다.

이번 간담회는 작년 1월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2018~2022)'에 포함된 지역 기반 생태계 구축 추진 과제의 하나로 마련됐다.

종합계획에는 생활권 중심의 기초지자체 단위 추진체계 구축을 위한 세부계획으로 기초 단위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정 방안을 마련하고 2020년부터 시범 지정하는 방안이 담겼다.

교육진흥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초 단위 문화예술교육 관계자의 의견과 수요를 파악해 기초센터 운영과 관련된 연구를 할 예정이다.

양현미 원장은 "이번 간담회는 기획부터 실행까지 현장 관계자들과 함께 진행해 나간다"며 "다양한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현장과 동떨어지지 않은 정책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워라밸 시대, 문화예술교육을 말하다' 포럼
'워라밸 시대, 문화예술교육을 말하다' 포럼

[연합뉴스 자료사진]

abullapi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