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항서 매직' 베트남, 필리핀과 평가전서 4-2 승리

송고시간2019-01-01 03:02

아시안컵 개막 앞두고 A매치 18경기 연속 무패 행진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개막을 앞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마지막 모의고사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대표팀은 1일 카타르 도하의 그랜드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리핀과 비공개 평가전에서 4-2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베트남은 A매치(국가대표팀간 경기) 18경기 연속 무패(9승 9무) 행진을 벌이며 기분 좋게 아시안컵에 나설 수 있게 됐다.

베트남은 아시안컵 D조에서 이란, 이라크, 예멘과 16강 진출을 다툰다.

이날 베트남에 패한 필리핀은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이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맞붙을 상대다.

베트남은 전반 응우옌 꽝하이와 판 반둑이 연속골을 터뜨리며 2-0으로 여유 있게 앞섰다.

후반 들어 필리핀의 거센 반격에 휘말려 2-2 동점을 허용한 베트남은 수비수 도안 반하우가 득점포를 가동하며 승부의 흐름을 바꿨다.

이어 퀘 은곡하이가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4-2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베트남은 지난해 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에서 역대 처음으로 준우승하고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사상 첫 4강 진출의 신화를 쓴 데 이어 '동남아 월드컵'으로 불리는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베트남은 여세를 몰아 이번 아시안컵에서 2007년 대회 8강 진출에 이은 최고 성적을 노린다.

chil881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