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충남소식] 대전충남교육청, 하반기 정부포상 전수

송고시간2018-12-31 18:06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31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대상 공무원과 가족,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정부포상 전수 및 한밭 교육대상' 수여식을 했다.

정부포상 전수
정부포상 전수

[대전교육청 제공=연합뉴스]

정부포상 수여자는 홍조근정훈장 3명, 녹조근정훈장 8명, 옥조근정훈장 5명, 대통령 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3명, 교육부 장관 표창 3명,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된 교사 9명, 일반직공무원 4명 등이다. 대전 화정초 박종용 교장은 국가상징 선양 유공자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충남에서는 홍조근정훈장 2명, 녹조근정훈장 7명, 옥조근정훈장 13명 근정포장 1명, 대통령 표창 3명, 국무총리 표창 8명, 장관 표창 23명 등 총 57명이 훈·포장 및 표창장을 받았다.

대전 한밭교육박물관, K-museums 공모사업 선정

(대전=연합뉴스) 대전 한밭교육박물관이 국립민속박물관이 주관하는 '2019년도 K-museums 지역순회 공동기획전'에 선정됐다.

국립민속박물관의 K-museums 사업은 지역 박물관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문화 향유 층을 확대하기 위해 2012년부터 전국 공·사립·대학박물관과 협력해 진행하는 특별사업이다.

한밭교육박물관은 2층 제3전시실에 '한밭 교육 100년, 미래 교육 100년(안)'이라는 주제로 1945년 이후의 교육을 재조명하는 내용으로 기획할 예정이다.

시대에 맞는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 체험형으로 조성해 내년 6월 말에 개막식을 하고, 기획전시가 끝난 후에는 상설전시로 운영한다.

한국타이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억2천만원 기부

(금산=연합뉴스) 한국타이어는 28일 충남 금산군 금산군청에서 문정우 금산군수, 이훈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장, 최창희 한국타이어 금산 공장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1억2천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타이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억2천만원 기부
한국타이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억2천만원 기부

[한국타이어 제공=연합뉴스]

한국타이어는 2012년부터 매년 지역사회 나눔 경영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