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시, 과장급 이상 전보·승진 인사 단행

송고시간2018-12-31 14:13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광주시는 민선 7기 조직개편과 공로연수 등으로 인사요인이 발생함에 따라 40명 규모의 4급(과장급)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앞서 광주시는 지난 27일 인사위원회 심의과정을 거쳐 3급 1명, 4급 19명, 5급 43명, 6급 73명, 7급 46명, 8급 5명 등 총 187명을 승진 의결했다.

승진은 후보자 명부서열을 중시하되 업무성과, 여성 공무원 우대, 지난 인사 시 1배수 내 승진 탈락자 배려, 실국 안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전보인사에서는 희망인사 시스템에 올린 본인 근무희망 부서를 기본으로 하되, 1년 미만 전보는 제한해 업무의 안정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대회가 임박한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수영대회 조직위 직원의 교체는 배제했다.

특히 이번 4급 전보인사는 민선 7기 시정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역량, 주위 평판 등을 고려해 김용승 시민소통기획관, 오영걸 일자리정책관, 박갑수 교통정책과장, 김세훈 평가담당관 등을 발탁 전진 배치했다.

장기교육 대상자는 국방대학교 이정석, 세종연구소 정동훈,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정주형·이승철·배광춘·이상재·이한국, 미국 켄터키대학 송권춘, 행정안전부 전출 이재교 등이다.

이 밖에 조만호 시립민속박물관장, 김철승 자치행정과장 등 11명이 공로연수에 들어갔다.

광주시는 5급 이하 전보인사를 민선 7기 새로 구축한 희망인사시스템을 활용한 전보 희망신청과 시장 인사 핫라인 등을 통해 오는 14일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kj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