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방전지, 로케트 배터리 교체 SNS 인증 이벤트 실시

송고시간2018-12-26 15:59

세방전지, 로케트 배터리 교체 SNS 인증 이벤트 실시 - 1

▲ 세방전지(대표 박찬구)는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 30일까지 로케트 배터리 교체 SNS 인증 이벤트 '#나는로케트배터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들에게 겨울철 차량 배터리 교체(점검)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실제 로케트 배터리로 교체한 사진을 SNS에 '#나는로케트배터리' 태그와 함께 올리고 세방전지 블로그 내 이벤트 글에 URL을 댓글로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차량용 공기청정기(10명), 차량용 소화기(3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고객들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기 위해 오프라인 이벤트도 동시 개최한다.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오크밸리 스키장 부스에서 재미있는 펀치 다트 게임을 통해 당첨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세방전지 기술 전문가의 배터리 관련 상담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세방전지는 '겨울철 배터리 방전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을 선정해 소비자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세방전지에 따르면 먼저 그늘진 곳에 주차를 피하고 지하주차장이나 따뜻한 곳에 주차하며, 되도록 CCTV가 위치한 곳에 주차하고 블랙박스 전원을 차단해 배터리 대기 전력 소모를 줄여야 한다. 시동 끄기 전 정차 상태에서 전자 제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고, 차량을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주 2회가량 시동을 걸고 30분가량 주행을 통해 배터리를 충전시킨다.

끝으로 정기적인 날짜를 정해 배터리 상태를 눈으로 확인함으로써, 양극 단자에 하얀 가루 등의 이상이 있는지를 확인한다. 특히 2년 이상 된 배터리는 1년에 한 번 전문가에게 점검을 받아야 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세방전지 관계자는 "영하의 낮은 온도는 배터리 방전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낮은 온도로 인해 다른 계절에 비해 시동을 거는데 더 많은 엔진의 힘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차 내부 온도를 높이기 위해 히터 및 열선 등의 사용으로 배터리 소모량도 많기 때문"이라며 "갑작스러운 배터리 방전을 예방하려면, 배터리를 관리하는 습관을 갖추고 실천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