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오씨메이커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W' 개최

송고시간2018-12-26 14:37

오씨메이커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W' 개최 - 1

▲ 오씨메이커스는 오는 28∼31일 서울 코엑스B홀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분야 전문 전시회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W 2018(이하 서일페W)'가 개최된다고 26일 밝혔다.

오씨메이커스가 주최하고 네이버그라폴리오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2015년부터 매년 7월, 12월 연 2회 개최하고 있는 국내 일러스트레이션 분야 오프라인 플랫폼으로, 특히 올해 여름 페어의 경우 750여명의 작가가 직접 참여했으며, 7만1천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바 있다.

겨울 페어는 500여 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관람객 모두가 특별히 따뜻한 겨울의 이야기를 써 내려갔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러브레터(LOVE LETTER)'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전시장 내에는 '러브레터' 주제관이 설치돼 참여 작가 중 선정된 13명 작가의 작품과 해당 작가의 팬들이 직접 보낸 러브레터로 꾸며진다. 현장에서는 매일 13명의 작가에게 러브레터를 보내거나 '디자인 판'을 판 추가하는 500명에게 작가 이미지가 들어간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문구 덕후'들을 위한 아트 문구마켓 '해피2019 문구전'도 지난해보다 규모를 키워 마련된다. 각자의 개성을 가진 160여명의 작가가 자신의 작품으로 제작한 다양한 문구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20만 구독자를 보유한 다이어리 꾸미기 콘텐츠크리에이터 '밥팅'과 함께 하는 특별기획코너는 문구팬 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기획관 '아트 온 패션: 콜라보레이션(ART ON FASHION: COLLABORATION)'에서는 10인의 일러스트레이터와 10인의 패션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만나볼 수 있다. 아트와 패션의 만남을 감상한 뒤 가장 마음에 드는 옷을 고를 수 있는 작은 이벤트도 진행된다.

손글씨가 가진 아날로그 감성을 조명하는 서울그리팅카드공모전에서는 위너 6작품, 파이널리스트 40작품 등 총 46작품이 전시된다. 또, '나만의 손그림을 굿즈에 프린트하기'라는 주제로 실크스크린 전문가 'db판화 작업실'과 함께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최근 트랜드에 걸맞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일페W' 관람 티켓은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예매할 경우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W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