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나경원, 강릉 펜션 사고현장 방문…"어른 잘못으로 아이들 희생"

강릉아산병원 방문한 나경원
강릉아산병원 방문한 나경원(강릉=연합뉴스) 정래원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9일 권성동 의원 등 한국당 의원들과 함께 강릉펜션 사고 학생들이 치료를 받는 강릉아산병원 치료실을 둘러보고 나와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jrwmon@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9일 오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생 10명이 사상한 강원도 강릉시 아라레이크 펜션 사고현장을 찾았다.

이날 방문에는 정용기 정책위의장,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 강릉을 지역구로 둔 권성동 의원 등 7명이 동행했다.

나 원내대표는 먼저 펜션 사고현장을 둘러보고, 펜션 앞에서 희생자를 기리며 묵념했다.

이어 사고를 당한 학생들이 치료받고 있는 강릉아산병원 응급의료권역센터를 찾아 치료 상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나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안전점검 규정에 미비한 부분이 있었고, 안전을 체크하는 주무부서에도 상당한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며 "가스안전공사의 안전 확인이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농가 펜션이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고 적극적으로 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른들의 잘못으로 이렇게 아이들이 희생되지 않도록 대비책을 마련하겠다"며 "문재인정부도 생활 안전을 점검하는 일에 더욱 최선을 다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강릉 펜션사고 희생자 기리는 자유한국당
강릉 펜션사고 희생자 기리는 자유한국당(강릉=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권성동 의원 등이 19일 오후 강원 강릉시 경포 아라레이크 펜션을 찾아 희생자를 위해 묵념하고 있다. 이 펜션에서는 전날 수능시험을 끝낸 서울 대성고 3학년 남학생 10명 중 3명이 숨지고 7명이 의식이 없는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yangdoo@yna.co.kr

jesus786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2/19 15: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