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일 고도 경주-교토 뱃길 연결 추진

송고시간2018-12-18 18:07

경주-교토 뱃길 연결 추진
경주-교토 뱃길 연결 추진

(경주=연합뉴스) 17일 일본 교토시청에서 주낙영(오른쪽에서 세번째) 경북 경주시장이 가도가와(왼쪽에서 두번째) 교토시장과 경주-교토 뱃길연결사업 추진과 교류활성화에 합의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8.12.18 [경주시 제공]

(경주=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한일 양국을 대표하는 오래된 도시인 경북 경주와 교토를 뱃길로 잇는 사업이 추진된다.

18일 경주시에 따르면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김석기(경주) 국회의원과 함께 16일부터 18일까지 일본을 방문해 경주-교토 뱃길 연결을 위해 협의했다.

이들은 한일의원연맹 간사장인 가와무라 다케오씨 등 일본 정치인을 만나 경주-교토 뱃길 연결사업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고 니시와키 다카토시 교토부 지사와 만나 뱃길 연결 당위성을 강조했다.

경주시는 니시와키 지사가 뱃길 연결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주 시장 일행은 가도가와 다이사쿠 교토시장과도 만나 뱃길 연결뿐만 아니라 두 도시 문화·관광·교육 분야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고도인 경주와 교토가 뱃길로 이어져 활발한 인적·물적 교류를 함으로써 두 도시 관광객이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ds1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