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21일 개장…'제로페이' 하면 30% 할인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초미세먼지 심하면 운영 중단
21일 개장하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조감도
21일 개장하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조감도[서울시 제공]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겨울철 명소인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문을 연다.

서울시는 21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52일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는 4년 만에 달라진 외관이 눈에 띈다. 논두렁에서 모티브를 딴 디자인을 적용했고, 아이스링크 한가운데는 한반도 이미지를 새겨넣었다. 디자인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유종수 건축가가 맡았다.

올해는 별도로 마련된 링크장에서 컬링도 체험할 수 있다. 스케이트장 옆 실내 공간에서는 '남북체육교류 사진전'이 열리고, '실내 VR(가상현실) 스키 체험존'과 '포토존'이 마련된다.

서울시는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를 낮춘 '제로페이' 도입에 맞춰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입장료의 30%(300원)를 할인해준다.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선착순 100명에게는 입장료를 100원에 판매한다.

스케이트장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9시 30분,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10시∼오후 11시이다. 이용료는 입장료와 스케이트 대여료를 포함해 1천원이다. 1회권으로 1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21일 개장 당일에는 개장식 후 시민에 무료개방한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초미세먼지가 일정수준 이상일 경우에는 운영을 중단한다. 운영 중단 시 강습자 및 사전 예매자에게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입장권 구매자가 환불을 요구할 경우 전액 환불한다.

서울시는 스케이트장 운영 기간 트램펄린 게임, 핸드벨 캐럴 연주, 캘리그라피, 소원의 벽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okk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2/18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